청주 율량동 플레이랩 체험형 키즈카페

반응형

청주 율량동에 플레이랩이 생겼다. 이곳은 마음 봄이라는 심리상담센터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놀이치료사가 만든 키즈카페라고 생각하면 된다. 4명 정도가 정원이고 놀이 선생님이 놀아주고 일주일마다 프로그램이 바뀌어서 매주 다른 놀이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율량 2 지구 다들 율량동이라고 불리지만 사실 위치하고 있는 곳은 주성동이다. 아이웰 병원 옆 건물이라서 찾기는 정말 쉽다. 내가 살고 있는 동네이긴 하지만 플레이 랩이 뭐하는 곳인지 잘 몰랐는데 지인이 함께 체험해보자고 해서 방문했다.

동네에서 밥 먹고 구경가보자고 해서 갔는데 아이들과 너무 재미있을 것 같아서 예약을 했다. 미리 예약을 안 하니 원하는 시간에 예약하기 어려웠다. 세명이 같이하려니까 남는 시간이 별로 없었다. 좋은 프로그램이면 좀 전에 예약을 하는 것이 좋을 듯싶다.

카톡 플레이 랩에 추가하면 매주 무엇을 하는지 톡이 온다. 흙놀이 물감놀이 체육놀이 창의 놀이 이렇게 네 가지 수업 중에 마음에 드는 수업을 신청하면 된다. 활동적인 아이들은 물감과 체육을 좋아하고 사부작 노는 아이들은 흙 창의놀이를 좋아할 듯싶다.

플레이랩 흙놀이터

플레이랩 흙놀이

처음으로 신청한 것은 플레이 랩 흙놀이이다. 모래놀이는 많이 체험해봤지만 흙을 밟는 것은 아이들도 생소했을 텐데 아이들도 흙에서 이것저것 찾고 만져도 보니 정서상 좋을 듯싶다.

이날은 식육 실물에 대해 배웠다. 책에서 잎으로 벌레를 잡아 양분을 섭취하는 식물이라는 것도 배우고 실제 보기도 하였다. 놀고 땡인 그런 키즈카페가 아닌 정말 체험하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곳이다.

플레이랩 물감놀이

플레이랩 물감놀이

두 번째 체험은 물감놀이이다. 트램펄린을 타면서 천장에서는 따뜻한 물이 나온다. 물총도 쏘아보고 물도 뿌려보고 아이들이 정말 신났던 체험 중에 하나이다.

물감을 가지고 트램펄린에다가 물감을 가지고 색칠을 할 수 있다. 플래이랩의 장점 중에 하나가 물감 같은 재료를 아끼지 않는다는 것이다. 아이들이 마음껏 그리고 손으로 만지고 칠하도록 유도한다는 것이다. 

조명이 꺼지고 야광 물감이 비치니 아이들은 더 신나 한다.

발자국도 내고 손자국도 내고 물로 뿌려서 지우기도 한다.

트램펄린에서 뛰는 것이 힘들었는지 나와서 물감을 그리기 시작한다.

엄마 보이는 유리창에서 그림 그려보는 중

벽에도 그려보고 

자동차에도 그려보고 엄마한테 자랑해보았다. 

두 가지 체험이 끝나고 매주 수요일에 오자며 빨리 다음것 예약하라고 난리였다.

체험 두가지 하는데  25000원인데 10회권을 하면 21만 원이라고 해서 10회 끊었다. 두 아이 사용하면 금방 끝날 듯 싶다.

며칠 뒤 다시 예약해서 이번에 큰아이 둘째 아이 다 데리고 왔다. 오늘은 슬라이드에서 노는 체험이다.

 

물총으로 쏘고 그림을 그리고 미끄럼틀도 타고 신나게 놀았다.

물감 스프레이가 신기했는지 뿌리고 놀고 오늘도 아낌없이 놀았다.

플레이랩 체육놀이 다트 던지기 

이날 한 놀이는 풍선 다트놀이이다. 큰아이는 잘 맞춰서 좋아하고 작은아이는 어렵다고 했다. 큰아이는 체육놀이만 2 시간 하면 안 되냐고 했고 할 정도로 체육놀이를 좋아했다.

 

선생님과 함께하는 줄다리기이다. 선생님이 요령껏 힘을 조절하신다.

플레이랩 체육놀이

천장에  매달린 사다리로 그네도 태워주신다.

체험형 키즈카페 놀이 연구실 아무래도 자주 갈 듯싶다.

 

위치는 청주시 청원구 주성로 279 이다. 아이웰 병원 바로 옆건물 사이공 스퀘어 4층에 위치해 있다.

 

 

청주 챔피언 1250 키즈 카페 내덕동 원더리아

청주 키즈 카페 챔피온 1250에 다녀왔다. 둘째 아이 어린이집 친구들과 함께 갔는데 챔피언 1250을 선택한 이유는 가격은 좀 비싸지만 그만큼 관리할 것이라는 생각이기 때문이다. 챔피언 1250은 내

polka76.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