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 물린 상처가 농가진 치료 후기

반응형

아이가 모기 물린 곳을 계속 긁더니 고름이 생기고 물집이 생겼다. 처음에는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고 휴가 갔다가 휴가지에서 후시딘 연고 발라주고 말았는데 상처는 점점 더 커져갔다. 

상처가 난지 2주정도 지나서 상처가 아물지 않아서 병원에 갔더니 농가진이라고 한다. 원래 아토피 피부를 가진 아이였는데 모기물린 곳을 긁어서 염증이 생기고 고름이 생기는 것이란다. 아이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피부병이라며 약을 처방해주었다.

먹는 약은 세가지 

삼아케토티펜시럽 -콧물 알러지시럽인데 긁지말라고 처방해준 것

피알디현탁시럽 _ 항염증시럽

영진 세파클러시럽 _ 냉장보관용 항생제

어렇게 세가지나 처방을 해주었다.


연고는 습진 연고 아드 반탄 , 세균성 피부질환 치료제인 에스 로 반 연고를 처방받았다. 두 가지 연고를 섞어서 바르라고 했다. 아드 반탄은 주부 습진 걸렸을 때 처방받았었는데 에스 로 반 연고는 처음 들어봐서 찾아보니 베어 로반 처럼 항생제 연고라고 한다. 


레이저 치료도 했다. 빨간 불빛을 쏘이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레이저 치료를 해도 우리아이는 잘 낫지 않는 체질이여서 그닥 효과는 보지 못했다. 

일주일 뒤에 다시 보자고 해서 갔는데 생각보다 상처가 잘 아물지 않아서 손에다가 염증 주사를 놓는다고 했다. 상처부위에 몇번씩 약을 놓는 방법이다. 

손등에 세번 맞았는데 결과적으로는 약 먹는 것보다 효과는 빨랐다.

또 다시 일주일 뒤 주사를 놓은 곳에는 상처가 빠르게 아물기 시작했지만 아이가 긁어서 엉덩이 팔 배 부분에 전염이 되어서 군데군데 긁은 상처가 있어서 다시 그곳을 주사를 놓았다. 그리고 긁지 말라고 가려움증 완화약과 아드반탄과 에스로반을 다시 처방해주었다.


가볍게 모기 물린 줄 알았는데 치료는 현재까지 3주정도 했고 더 해야지 완벽하게 좋아질 것 같다. 피부가 약한 아이들은 모기 물렸을 때 바로 약 발라주고 관리해줘야할 듯 싶다. 어릴때 모기 물렸을 때는 리도맥스 발라주고 긁어서 피가나면 베아로반 발라주는 개념으로 연고를 쓰면 되는 것이였는데 너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해서 거의 한달정도를 고생하는 듯 싶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