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인터넷 강의 수강 후기 YBM 학점은행제

반응형

일자리가 많은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따기 위해 알아봤다. 아는 언니의 적극 추천으로 사회복지사 공부를 시작했다. 그분은 50대 후반에 자격증을 땄는데 사회복지 분야에서 지금 일도 하고 있다. 그 모습에 자극을 받아서 나도 강의를 듣기 시작했다.

인터넷 강의 듣고 자격증을 딸 수 있는 것이 매력적이라서 그런지 내가 한다고 하니까 주위에 많은 지인들이 관심을 가지기도 했다. 더 놀라운 것은 알게 모르게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가진 사람들이 많았다는 것이다. 지금 활동은 안하지만 미래를 대비해서 따 놓은 사람이 있다.

YBM 사회복지사

 

내가 YBM 학점은행제에서 사회복지사2급 수업을 듣는 이유

포털 사이트에서 사회복지사 2급을 입력하니까 많은 사이트가 나온다. 공무원 시험으로 유명한 에듀윌 , 대학교 평생교육원, 디지털 대학교, 배론 평생교육원 , 배움 학점제 또한 맘카페에서 광고하는 곳 등등 내가 고르기 너무 힘들었다.

그래서 그냥 지인이 들었던 YBM 학점은행제에서 하기로 했다. 그리고 그때 행사를 해서 8과목 신청하면 한과목당 5만원에 해준다고 해서 한 이유도 있다. 과목당 수강료는 수업 업체마다 조금 씩 다르다. 

플래너를 끼고 하는 것도 있었는데 주위에 알아보니까 그냥 다들 하길래 끼고 하지는 않았다. 웨딩플레너처럼 있으면 편하지만 내가 알아보면 다 알 수 있기 때문이다.

YBM에 문의 하니까 담당자가 연락이 왔다. 들어야하는 과목 하는 방법등을 문자로 알려주었다. 궁금한것이 있으면 대표전화로 하면 되니까 크게 어려운 점은 없었다.

 

사회복지사 과목

 

2년제 대학학위자들은 들어야 하는 과목은 모두 17과목이다. 여기에 실습 1과목이 포함된 것이라서 이론은 16과목 듣고 한학기당 8과목을 들을 수 있다. 나눠들어도 되지만 이왕하는것 꽉 채워서 8과목을 들었다. 

 

강의

매 주마다 과목당 2교시에서 3교시까지 들을 수 있다. 2주안에는 다 들어야 한다. 2시간 안쪽으로 들을 수 있으니 일주일에 15시간정도 소요된다고 할 수 있다. 스마트 폰으로도 수강 가능해서 장소에 상관없이 들을 수 있어서 편했다. 배점은 15점이다.

사회복지사 토론

토론

토론은 생소한데 자기 의견을 적는 것이다. 교안을 참조해도 되고 인터넷을 참고 해서 써도 된다. 처음엔 부담을 가지고 했는데 그냥 부담없이 적어도 된다. 이것은 한학기에 두번하는데 배점은 한번에 5점씩 10점이다.

 

레포트

말그대로 학교에서 쓰던 보고서이다. 이것은 배점이 15점인데 나름 신경쓸 것이 많다. 레포트를 학교 졸업하고 처음 써보는 거라서 생소하고 어려웠다. 배점이 15점이라 좀 적은 편이라서 이것을 안써서 내는 사람들도 종종 봤다.

 

 

중간고사 기말고사

시험은 배점이 중간 30점 기말 30점이다. 꽤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고 보면 된다. 시험시간은 60분인데 25문항을 풀어야한다. 오픈북 형태라서 찾아봐도 되고 아님 시험보는 컴퓨터 말고 다른 컴퓨터를 켜 놓고 찾아봐도 된다. 오픈북이라서 어렵지는 않지만 꽤 신경쓰이는 편이다.

 

학점이수기준

  • 중간고사 30% - 온라인시험 (랜덤추출방식, 실시간온라인 테스트)

  • 기말고사 30% - 온라인 시험

  • 출석(지도율) 15% _ 해당 주차내 해당 레슨별 학습

  • 과제물 15% - 학습관련 레포트

  • 토론 10% - 토론 참여도

 

 

이상 내가 한학기 동안 수강한 느낌을 썼다. 8과목중에 바보같이 1과목을 시험을 안보는 바람에 한과목은 60점이 안나와서 그 과목만 다시 재수강 하고 있다. 나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기를 바란다. 사회복지사과정을 듣는 것은 쉽다면 쉬울 수 있고 어렵다면 어려울 수 있는데 고민하고 있다면 도전해보는 것도 괜찮을듯 싶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