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여행 코스 근대 문화 역사 거리 중심으로

반응형

 

군산 여행에서 가장 유명한 곳이라면 근대화거리 아닐까 싶다. 예전 근대화 건물이 있고 영화 촬영지가 있고 맛집도 있고 박물관도 있는 그런 거리이다. 가을 여행으로 딱 좋고 걷기 좋은 그런 거리이다. 예전에는 사람들이 아주 북적거렸지만 사회적 거리두기로 사람들이 많이 줄었다고 한다. 걷다가 본 곳 중심으로 사진을 올려보았다.

1. 초원사진관

8월의 크리스마스를 본 사람이라면 꼭 가보고 싶은 곳이다. 그때 배경이 되었던 초원사진관 내부도 구경할 수 있고 바깥에서 촬영을 할 수도 있다.

초원사진관

얼마전에 TV에서 방영해주었는데 예전에는 지루하기만 했던 장면들이 슬프로 짠하던지 고인이 된 전미선 씨도 나오고 인생을 다시 생각해보게 하는 명작이었다.

2. 째보 식당

여기서 점심을 먹었다. 간장게장, 연어장, 새우장, 등등 모둠세트를 먹을 수 있는 세트가 가장 유명하다. 대기시간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점심시간은 피해서 가는 것이 좋을 듯싶다.

3. 신흥동 일본식 가옥

일본식 건물이 잘 보존되어있다. 조경도 이쁘고 관리가 잘 되어있는 느낌이다. 입장료는 무료이고 지금은 내부는 들어갈 수 없다.

4. 군산 테디베어 미술관

군산에 있는 테디베어 미술관이다. 성인 1만 원의 입장료가 있다. 

5. 민주 씨앗호떡

달콤한 것이 당길 때 가면 좋다. 주인 언니가 정말 친절하셔서 가면 기분이 좋아지는 곳이다.

 

6. 이성당

지나가다가 들러야지 해놓고 못 먹어봤다. 아쉽다.

7. 근대 역사박물관

지금 입장료는 무료이고 이것저것 체험할 것이 있다. 아이들이 가기 지루하지 않은 박물관이다. 옛날 학교, 기차역, 인력거 등 체험할 곳과 망원경으로 근대화 건물을 볼 수 있다.

주차는 근대화 거리 골목에도 할 수 있지만 근대 역사 박물관에다 해놓고 한 바퀴 걷는 코스도 괜찮을 것 같다.

 

 

 

군산 여행 수산물 시장 구경과 회 가격 정보

군산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재미 중에 하나가 수산물 시장 가서 구경도 하고 회도 떠먹는 것이다. 군산 수산물 종합센터는 군산 근대화 거리와 가까워서 그곳 여행한 다음 저녁거리로 사면

polka76.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