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치료 1회_예미담 언어발달센터에서 첫 수업

반응형

 

언어치료 시작하는 첫날이고 어린이집도 새롭게 간 첫날이다.

아이도 무언가 무거운 마음일 듯

 

내가 선택한 치료실은 예미담 부설 말숨언어심리치료실이다.

집이랑 가깝고 병원과 같이 있어서 실비가 되서 선택한 곳이다.

위치는 청주 그랜드호텔(구 라마다호텔) 옆건물

아이는 혼자들어가고 나는

언어 발달란에 체크하고 네 아니오를 체크해서

아이가 발달과정이 얼마나 되나 체크하고 있었다.



이쁜 아이가 다가와 엄마라고 불러서 나 엄마 아니야

하니까 왜 엄마 아니야 엄마 맞는데... 라고 해서 내 마음도 아팠다.

수영장 같이다니는 할머니의 손자도 병원에서 만나고...

세상엔 느린 아이들이 참 많은 듯

 

언어 수업이 끝나고 잠깐 상담시간이 있는데

주세요란 말을 알려주었다.

달라고 뺏지 말고 손으로 주세요 이렇게 알려주고

동전을 넣으면 음료가 빠지는 그런 장난감으로 놀았다고 함...



하지만 수업은 울고 고집 피우느라 못함

지쳤는지 다시 짜증 부렸다.

바닥에 드러눕기 시작....

기분 풀고 형아 어린이집가서 미끄럼틀 타고 잘 놈...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