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안보 패밀리 스파텔 대중탕형 특실 가족탕 후기

반응형

수안보 패밀리 스파텔은 가족탕 중에서 깔끔한 곳 중에 하나이다. 리몬스 온천 호텔 사장님이 같이 운영하는 곳이기도 하다. 아이들과 함께 대중탕을 갈 수 없기에 요즘 수안보 호텔 가족탕은 거의 만실이고 미리 예약을 해야 갈 수 있기도 하다.

수안보 패밀리 스파텔

수안보 패밀리 스파텔은 족욕길 가는 길에 위치해있다. 워낙 작은 동네라서 온천호텔이 바로 옆에 있어서 찾기는 쉽다. 

패밀리 스파텔 1층에는 카페가 있다. 온천 영수증을 가지고 가면 할인이 된다.

수안보 가족탕

수안보 패밀리 스파텔 대중탕형 특실 

리몬스온천 호텔을 주로 가고 수호텔도 가봤지만 우리 가족은 수안보에 아주 자주 가는데 패밀리 스파텔은 이날이 처음이었다.

내가 예약한 곳은 대중탕 특실이었는데 일반 객실 안에 목욕탕이 딸려 있는 곳과는 달리 이곳은 순전히 목욕만 할 수 있는 용도로 변경했다. 목욕탕은 아주 크고 객실은 탈의하는 곳으로만 이용된다.

탈의실 내부 모습이다. 예전에 우리가 목욕탕 다녔을 때 들마루가 있고 옷 걸 수 있는 장농 작은 냉장고 드라이기 선풍기가 있다.

탈의실 들마루에 앉아서 미리 가져온 간식 먹고 하니 어릴적 생각이 난다. 어릴 때 목욕탕 가면 몇 시간씩 목욕하던 엄마 때문에 이런 들마루에 앉아서 엄마가 사준 돼지바나 빙그레 바나나 우유를 먹었었던 기억이 있다.

대중탕형 특실 목욕탕 내부

패밀리 스파텔 대중탕형 특실 내부 모습이다. 여태까지 갔었던 가족탕중에 크기는 제일 크다. 아주 어린아이가 아니라면 대중탕형 특실에서 노는 것 추천한다.

가족탕 갈때 준비물

가족탕에서 좀 더 재미있게 놀려면 준비물이 필요한데 좀 큰 아이들은 물총 어린아이들은 버블 폼을 추천한다. 탕 안에서 뿌리고 놀고 하기 문제없고 집에서 하기는 좁지만 이곳 벽에서 거품으로 그림도 그리고 물총을 뿌리면 놀면 키즈 카페를 따로 갈 필요 없고 어른들은 목욕 즐기고 아이들은 신나게 놀 수 있다.

패밀리스파텔 대중탕형은 단점은 화장실이 따로 없고 이렇게 보인다는 것이 단점이다. 가족끼리가 더라도 좀 화장실은 분리해놓던가 커튼이라도 살짝 가려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든다.

커다란 샤워기도 있고 옆으로 탈의실이 보이는 커다란 창이 있다. 샴푸, 린스, 바디워시는 탕에 준비되어 있고 송월 이태리 타월과 일회용 칫솔 치약 클렌징 폼 면도기 등등은 입실할 때 준다.

물 받는 시간은 정말 10분 안 되서 다 받을 수 있다. 뜨거운 물과 찬물을 적절히 조절해야지 너무 뜨거우면 처음에는 좋지만 아이들이 잘 못 놀아서 너무 뜨겁게 받지 않는 것이 좋다.

객실 숙박 가격 안내

욕조형 객실 - 주중 7만원 주말 10만원

히노끼형 객실, 대중탕형 객실 - 주중 10만원 주말 13만원

대중탕형 객실 - 주중 12만원 주말 15만원이다.

 

패밀리 스파텔 가족탕 대실 가격 (2시간 기준)

욕조형 객실 - 대인 2인 3만원

히노끼형 객실 - 대인 2인 4만원

대중탕형 객실 - 대인 2인 + 소인 2인 4만원

대중탕형 일반실(대중탕형 특실보다 탕이 조금 작음) - 대인2인 +소인2인 4만원

대중탕형 특실 - 대인2인 +소인2인 5만원

패밀리 스파텔 전화 예약

패밀리 스파텔 가족탕 전화 예약 

예약하려면 예약시스템은 별로 없고 전화로 해야한다. 전화번호는 043-846-1155로 전화해서 원하는 시간과 원하는 방타입을 물어봐야한다. 좀 번거롭기는 하다.

 

예약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으면 좋을 것 같다.  원하는 시간과 방타입을 말하고 없을 경우를 대비해서 차선을 생객해둔다. 그럼 계좌번호를 알려주면 입금하고 확정되었다는 문자가 온다.

 

수안보 패밀리 스파텔 대중탕형 총평

수안보 온천에는 많은 객실 타입이 있다. 그중에 제일 마음에 드는 곳은 리몬스 온천호텔 노천탕이지만 예약하기 어려워 예약이 몇달 밀려있다. 그 다음으로 마음에 든다. 아이들과 놀기도 편하고 가격도 5만원에 이정도 탕 크기라면 가성비도 뛰어나다 참고로 리몬스 온천호텔은 6만 원에서 10만 원 사이이다. 탕도 크고 아이들이 목욕탕에서 노는 것은 이곳이 제일 마음에 든다.

수안보 온천텔 충주시 수안보면 주정산로 29에 위치해있다. 근처에 하나로 마트와 수안보 족욕체험장이 근처에 있어서 한바퀴 돌면서 산책하도 좋다.

 

 

수안보 노천탕 풀빌라 같은 리몬스 온천 호텔 가족탕

아이 키우기 까진 수안보란 곳은 예전 할머니들이 신혼여행 갈때나 가는 곳인 줄 알았다. 하지만 예전 숙박시설 모텔들을 리모델링 해서 4인 5인 가족들만 목욕할 수 있도록 가족탕을 새롭게 꾸

polka76.tistory.com

 

 

수안보 수호텔 가족탕 수영장형 후기

요즘 수안보 온천을 즐기러 자주 간다. 원래 겨울이면 수영장과 목욕탕을 다녔는데 다닐 수도 없고 해서 선택한 곳이 수안보 가족탕이다. 가족끼리 목욕도 하고 놀기도 하면 주말 하루 거뜬하게

polka76.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