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안 변산해수욕장에서 갯벌체험

반응형

 

서해안에서 갯벌체험하는 곳중에 변산 해수욕장을 다녀왔다. 대천 해수욕장처럼 물이 빠져도 갯벌이 안나오는 곳만 다니다가 물이 빠지면서 갯벌이 나오는 곳이 있다는 것이 신기했다. 내가 간날은 아침에 물이 빠졌다.

변산해수욕장 갯벌체험

아이들과 5000원을 내고 갯벌체험마을에서 한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바지락 씨를 뿌려놓아서 파기만 해도 바지락이 나온적이 있다. 한바구니씩 담았는데 가족끼리 한바구니씩 담으니 양이 너무 많아서 까기 힘들었던 기억이 있다. 조개를 완전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이런 무료로 체험하는 곳에서 몇개씩 잡고 간단하게 먹는 것이 어쩌면 더 효율적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갯벌 조개가 많이 있는 곳

갯벌체험에서 조개가 많이 있는 곳은 어디일까? 처음 양동이와 호미 삽을 들고오는 사람들은 어디가 조개가 많은 곳인지 모른다. 그냥 멀리 앞으로 나아가서 무작정 판다. 옆에 있던 분이 갈매기가 많은 곳이 먹을 조개가 많다는 뜻이란다. 신박한 아이디어에 갈매기가 많은 곳으로 가고 싶었지만 너무 멀어서 아이들과 가는 것은 포기했다.

갯벌에서 대왕조개를 잡아서 기뻐서 한컷 찍어봤다.

이만큼 잡았다고 보여준다. 일처럼 캐는 것이 아니라 놀이처럼 하니까 재미있는 듯 싶다.

변산해수욕장 꽃게

낮은 물 속에서 쉬다가 발견한 꽃게이다. 살아있는 것인지 아닌지 모를정도로 힘없는 꽃게라서 아이들한테 잡힌 듯 싶다.

나중엔 너무 많이 잡히고 꽃게가 기운도 없어보여서 그냥 놓아주었다.

변산해수욕장 맛 조개 잡기

변산 해수욕장에 맛조개가 있다. 맛소금을 솔솔 치면 쏙 하고 나오는데 그때 재빠르게 잡아야한다. 처음 잡아보는 것이였는데 그것이 재미있었는지 맛조개 잡고 싶다고 했다. 

 

맛조개 잡기

맛조개 잡을때 맛소금은 케찹통에 담어서 가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소금이 녹아서 잘 나오지 않기 때문이다. 맛조개 잡는 동영상을 보니 변산해수욕장에 또 가고 싶다.

해수욕도 할 수 있고 조개잡이도 할 수 있는 변산해수욕장은 아이들과 갈만한 곳이다.

무료로 조개잡이 갯벌체험을 할 수있는 변산해수욕장의 포스팅을 마친다.

 

부안여행 격포항 수산시장에서 회 떠서 먹기

부안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은 격포항 수산시장이다. 바닷가 근처를 여행하면서 늘 근처 수산시장에 가서 회를 떠서 먹고는 하는데 요즘은 예전처럼 가격 흥정하거나 그런 것이 별로 없고

polka76.tistory.com

 

 

변산반도 두포 갯벌 체험 마을에서 조개 잡기

변산반도 두포 갯벌 체험장에서 조개를 캤다. 조개잡고... 바지락잡고.. 뭐 그런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아이들에게 부안까지 왔으니... 한번 체험기켜주고자 체험장을 찾았다. 두포갯벌체험

polka76.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