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 좌구산 출렁다리 맛집 율리 마을 식당 시골밥상

반응형

증평 좌구산 출렁다리, 삼기저수지, 별천지 공원 등 아이들과 나들이하러 종종 온다.  근처에 갈만한 식당을 못 찾았다가 검색 끝에 율리 마을 사람들이 운영하는 율리 마을 식당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봤다.

아이들이랑 별천지 공원에서 놀다가 들러보았다. 메뉴는 버섯찌개 두부찌개 등 있었는데 난 그냥 시골 밥상으로 시켰다. 아이들 키우다 보니 반찬에 찌개 나오고 엄마가 해준 듯한 그런 밥이 제일 맛있기 때문이다. 예전에 엄마가 해준 된장찌개를 손님들이 와서 먹으면 그게 그렇게 맛있다고 사람들이 이야기했는데 이제야 그 이유를 알 것 같다.

율리 마을 시골 밥상에는 된장찌개, 비지장, 콩나물, 고추무침, 묵, 가지 조림, 김치 등등 백반처럼 나온다.

된장찌개가 시골에서 먹던 짭짤한 맛이 난다. 우리 큰아이가 찌개에 밥을 말아먹는다. 이렇게 먹는 것을 처음 보았다.

내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비지장도 나온다. 율리마을식당에서 두부도 만들어서 그런지 비지장도 고소하고 맛있었다. 

살이 잘 붙은 가자미도 나온다. 3인분 시켜서 3마리 나온다.

큰아이가 한 그릇 뚝딱하는 것을 본 조카가 울 아이가 이렇게 잘 먹는 것을 처음 본다고 했다. 집에서 된장찌개 좀 해 줘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율리마을식당 시골밥상 가격은 1인분에 8000원이다.

율리마을식당 내부

사람들도 꾸준히 오고 50대 이상 나이 드신 분들이 드시러 많이 오신다. 어른들과 아이들의 취향을 맞추는 식당이 찾기 어려운데 이곳은 내 입맛에도 맛고 아이들 입맛에도 맞았다.

 

하지만 음식이 좀 짭짤하니 싱겁게 먹는 사람들은 짜게 느껴질 수도 있다.

별천지 공원이나 증평 삼기저수지 갈 때 자주 갈 것 같다.

 

 

율리 체험 마을 식당은 충북 증평군 증평읍 율리휴양로 301에 위치하고 있다.

 증평 좌구산 휴양림 어린이 짚라인 체험 숲속모험 코스

 

증평 좌구산 휴양림 어린이 짚라인 체험 숲속모험 코스

증평 좌구산 휴양림 안에는 아이들을 위한 숲속 체험 시설이 있다. 어린이를 위한 짚라인을 타는 체험과 숲 속 모험을 하는 것이다. 증평 별천지 공원 놀이터와 출렁다리를 묶어서 하루 놀면 딱

polka76.tistory.com

청주 근교 증평 별천지 공원 어린이 숲 놀이터 _ 코로나 피해서 놀기

 

청주 근교 증평 별천지 공원 어린이 숲 놀이터 _ 코로나 피해서 놀기

증평 별천지 공원 어린이 숲 놀이터 봄이 오기 시작하는 3월 꽃도 조금씩 피고 날도 추웠다가 따뜻해졌다가 변덕스러운 날씨이다. 마땅히 갈 곳이 없어서 그나마 사람들이 적은 증평의 별천지

polka76.tistory.com

증평 좌구산 출렁다리 걷기 좋은 곳 명상 구름다리

 

증평 좌구산 출렁다리 걷기 좋은 곳 명상 구름다리

증평 좌구산 휴양림 가기 바로 전에 있는 출렁다리 정식 명칭은 명상 구름다리이다. 작년 생기고 나서 며칠 안되서 와봤는데 거의 일년만에 와보는 듯.. 좌구산 출렁다리는 청주에서 30분정도 밖

polka76.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