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댐 카페 더대청호 산과 호수가 어우러진 곳

반응형

대청댐 대청호오백리길을 걷고 나서 쉴 겸 찾아간 더대청호 카페이다. 대청댐이 한눈에 보이고 바로 뒤에는 산이 있어서 테이블 놓고 정말 자연 속에 어우러진 그런 카페이다.

대청호 근처에서 식사를 하고 차를 마시러 온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내부도 거의 다 차있었고 주차장도 거의 꽉 차 있었다. 

지인이 아이들과 함께 왔었는데 여름이여도 산속에서 있으니 시원했고 어른들은 커피 마시고 아이들은 산속에서 돌아다니면서 산책하니 이보다 좋은 곳은 없었다고 해서 한번 가봐야지 생각했던 곳이다.

대청호가 한눈에 다 보이고 그길로 걸어갈 수 있는 산책길도 있다.

우리는 대청호 오백리 길을 걷고 나서 산책은 하지 않았다. 평일이라 그런지 대부분 나이가 좀 지긋하신 분이나 모임하고 온 분들이 많았다. 하지만 주말에는 가족단위로 많이 놀러 온다고 했다.

더대청호

사람들은 거의 차있고 이날은 10월임에도 불구하고 날이 더워서 창가 자리보다 야외테이블과 안쪽이 사ㅏㄻ들이 더 많았다.

빵은 카페 크기에 비해 종류가 많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맛은 괜찮았다.

우리는 야외 테이블에 자리잡았다. 대청댐이 한눈에 보이고 날도 따뜻했다. 아는 언니는 남편이랑 한번 와봐야겠다고 했고 나는 아이들이랑 와봐야겠다고 생각했다.

대청호 청귤에이드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커피를 마시면 잠이 안 와서 모두 청귤 에이드를 시켰다. 달달하고 진한 맛이다.

 더 대청호 루프탑

더대청호 카페 루프탑에 올라가면 대청댐이 한눈에 보인다. 여기저기 취향에 따라 앉을 수 있는 자리가 많다.

더대청호 커피숍 별채도 있다. 본건물 옆에 있는데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지 자리가 많이 비어있었다. 우리도 진작 알았으면 여기 자리 잡았을 텐데 사람 많은 곳 비집고 그늘 찾느라고 애썼다.

더대청호는 평일에도 사람이 많지만 주말에도 더 많다고 한다. 청주 근교에 대형카페들이 많이 생겨서 이곳저곳 다니며 카페 투어 빵집 순례하는 것도 재미있다.

더 대청호 카페는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대청호반로 786-25 이다.

매일 10:30 - 21:30 마지막 주문은 21시이다.

대청댐 근처 가볼만한 곳

대청호 오백리길

대청호 오백리길 4구간이다. 쉬엄쉬엄 걷기 좋고 풍경도 좋다.

대청호 오백리 길 4구간 대청댐 호반 낭만의 길

 

대청호 오백리 길 4구간 대청댐 호반 낭만의 길

대청호 오백리길에서 예쁜 구간이라고 알려진 4구간 호반 낭만의 길을 가보았다. 청주에서 문의를 지나서 대전 쪽으로 가면 되는데 바다와 같은 호수의 아름다움이 느끼는 곳이었다. 내가 간 날

polka76.tistory.com

 

들마루 식당 매운탕이다. 국물이 시원하고 수제비가 맛있다.

대청호 오백리 길 4구간 대청댐 호반 낭만의 길

 

대청호 오백리 길 4구간 대청댐 호반 낭만의 길

대청호 오백리길에서 예쁜 구간이라고 알려진 4구간 호반 낭만의 길을 가보았다. 청주에서 문의를 지나서 대전 쪽으로 가면 되는데 바다와 같은 호수의 아름다움이 느끼는 곳이었다. 내가 간 날

polka76.tistory.com

 

청주 나들이 하기 좋은 곳 _ 문의 문화재 단지 대청호가 뷰 맛집

 

청주 나들이 하기 좋은 곳 _ 문의 문화재 단지 입장료

청주 문의 문화재단지는 청남대 가는 길 근처에 위치해있다. 가볍게 산책하기도 좋고 전망도 좋아서 아이들과 함께 가도 좋고 어른들도 좋아하는 곳이다. 문의 문화재 단지 가는 길이다. 봄이라

polka76.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