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시 수술 완치 후 정기 검진 다녀옴 _ 5년동안 치료 과정

반응형

아이가 간헐적 외사시로 수술한지 3년이 되었다. 올 초에사시  수술이 잘 되었고 재발 확률은  거의 없다는 소견을 들었다. 하지만 정기적으로 안과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했다. 아이가 서울대학교 어린이 병원 김성준 교수님에게 수술 받았는데 이제 서울까지 가지 말고 동네 병원에서 정기적으로 검진 받으라고 요양급여 회송서를 써 주었다.

요양급여회송서는 외사시 수술에 관한 병력 및 소견이 들어있는데 사시 수술로 안정된 상태이고 1년 간격으로 집 근처 안과에서 시력검사에 대해 의뢰한다는 내용이다. 동생 안과 갈일이 있어서 일년이 되지 않았는데도 가보았다.

 

동네 안과 의사 선생님은 아이 눈 앞에다가 물체를 놓고 보라고 했고 눈동자가 제대로 움직이는 것을 관찰했다. 다행히 사시 재발은 없었고 정상이란 소견을 받았다. 시력도 1.0으로 괜찮은 편이였다.

 

 

또 아이가 밤에 불을 다 껐을 때 작은 불빛 전원에 들어오는 점 같은 빨간 불빛이 두개가 보인다고 했다. 그것은 아이가 근시가 좀 있기 때문에 그런거라고 밖에서 잘 보이면 크게 걱정할 필요 없다고 한다. 그러고나서 6개월 후에 정기검진 오라고 했다.

 


정기검진에서도 별 일없어서 다행이다. 5년간 내가 블로그에 기록했던 치료 과정을 정리해 보았다.

4세 - 36개월 쯤 어린이집 원장님이 아이 눈이 사시 인것 같다고 병원에 가보라고 알려주셨다. 이 때 우리지역의 대학병원과 서울대학교 어린이 병원에 예약했다. 한달 뒤 지역 대학병원에서 간헐성외사시 받았다. 서울대는 2년후 진료 가능했다.

 

 

5세 _ 동네 대학병원가서 정기적으로 검사하고 가림치료도 했다. 6세에 수술하자고 했는데 나의 노파심으로 수술날짜를 미루었다.

6세 _ 서울대학병원으로 옮겼다. 수술을 할 것이라면 지역병원보다 서울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결론적으로는 사시는 경증 수술이기 때문에 서울과 지방과 별 차이가 없다는 것을 알았다. 내가 살고 있는 아파트 우리 라인에는 4명의 간헐성 외사시 수술한 아이들이 있었는데 다들 수술은 잘 되었고 지방에서 한아이나 서울에서 한 아이나 별 차이 없었다. 

 

 

서울대어린이병원 안과 진료

이년전부터 간헐성외사시로 진단받아서 동네에서 진료 받다가 서울대 병원이 유명하다길래 2년 대기 타다가 드디어 서울대 어린이병원에 진료받는 날이다. 2년이 오긴 오는 구나~~~ 간헐성 외사

polka76.tistory.com

 

7세 _ 일년간 서울로 다니면서 진료를 보기 시작했다. 7세에 간헐적 외사시 수술을 했다. 수술은 잘 되었고 정상소견 판정을 받았다.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소아안과 _ 간헐성외사시 진료

 서울대학교 어린이 병원 소아 안과 진료 간헐성 외사시인것을 처음 알고 김성준 교수님의 진료 안내를 보면 지수가 4살 10월쯤 예약하고 6살 12월에 첫진료 7살 4월에 두번째 진료 7월에 세번째

polka76.tistory.com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간헐성외사시 수술전 검사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에서 지난번 검사때 수술 날짜를 잡았다. 서울대병원의 간헐성외사시 수술은 당일입원 당일 퇴원으로 이루어진다. 수술을 할 수 있는 상태인지 하는 수술전 검사 서울대

polka76.tistory.com

 

 

서울대 소아안과 간헐성 외사시 김성준 교수님 수술 후기

서울대학교 간헐성 외사시 수술하는데는 당일입원 당일 퇴원이다. 아침 7시 30분까지 외래진료 보고 9시쯤 수술할 예정이여서 전날 근처 호텔에서 하루밤 잤다. 12시 넘어서 금식하라고 했는데

polka76.tistory.com

 

 

 

서울대 간헐성 외사시 수술후 정상 소견 받음

서울대 어린이병원에서 김성준 교수님께 수술한지 거의 한달이 지났다. 수술하고 삼주정도 안대하고 일주일은 안대 안하고 병원가서 진료봤다. 월요일 진료 11시 45분진료인데 버스도 놓치고 해

polka76.tistory.com

 

8세 _ 과교정이 되어 내사시로 안경을 쓰면서 교정하기 시작했다.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소아안과_간헐성외사시 수술후 교정안경 씀

서울대학교에서 간헐성외사시 수술한지 7개월이 지났다. 수술은 잘 되었고 몇달은 괜찮았는데 점점 안으로 빠지는 것이 보이긴했다. 6개월만에 가는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검진 걱정이 되긴했

polka76.tistory.com

 

 

간헐성외사시 수술 후 내사시로 교정안경 1년정도 써야함

간헐성 외사시 수술후 처음에는 교정이 잘 된듯하다가 내사시로 과교정 되었다. 안경을 처방받고 한달 반 정도 지나서 서울대 병원 소아안과에 다시 방문.... 2018/07/07 - [육아/간헐성외사시] - 서

polka76.tistory.com

 

 

서울대어린이병원 소아안과 간헐성외사시 수술후 1년 프리즘 안경 교체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소아안과에서 김성준교수님한테 11월 9일에 수술을 했으니 1년 조금 넘었다. 수술하고 반년은 정상으로 보였다가 그후에 내사시가 되어서 안경을 처방 받았다. 2018/07/07 -

polka76.tistory.com

 

9세 _ 안경의 도수를 점점 조절하면서 점차 각도를 낮추어서 안경으로 교정하였다.

 

 

서울대 어린이병원 안과에서 안경 처방

서울대 어린이 병원에서 김성준 교수님께 수술한지도 2년이 넘었다. 올2월에 왔을때는 각도가 크게 변하지 않았으니까... 작년에 맞춘 안경을 그대로 쓰자고 했다... 이번 7월에 갔을때는 다시 처

polka76.tistory.com

 

10세 _ 안경을 안 써도 각도가 조절 된다고 했다. 재발 확률은 매우 적다고 완치 판결을 받았다.

 

 

서울대학교 어린이 병원 간헐성 외사시 완치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서울대학교 어린이 병원 간헐성 외사시 진료 여섯살 꼬맹이들 데리고 서울대병원에 다녔는데 이제 그 아이가 열살이 되었다. 간헐성 외사시로 진료 본지는 3년이 넘었고 수술한지는 2년 2개월이

polka76.tistory.com

 

 

간헐적 외사시 사시 교정 완치 후기

간헐적 외사시로 수술 받고 2년 6개월이 경과되었다. 처음엔 수술하면 끝일 줄 알았는데 다시 과교정 되어 내사시가 되어 안경으로 교정하며 병원다닌지 2년이 되었다. 지난 1월에 병원갔을 때

polka76.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